소봉단(소소한봉사단체), MBC이웃사랑 희망 나눔캠페인 성금 전달아름다운 손길 사회에 밑거름
Q. 소소한봉사단체는 어떤 단체 인가요?
저희 소봉단은 소소하게 작은 인원들이 모여 , 봉사라는 메인을가지고 보여주기 식이 아닌 몸으로 봉사를 하자 하면서 , 처음에는 여수쪽만 봉사를 하였지만 , 지금은 여수 순천 광양 까지 통합으로 하나되는 봉사를 진행하며 , 작은것부터 차근차근 수익금을 만든뒤 기부도 하고 , 어려운 취약계층 및 어르신분들께 무료료 봉사를 하는 단체 입니다.
Q. 그동안 하였던 봉사 및 활동내역이 궁금합니다.
저희 소봉단은 겨울마다 주기적으로 사랑의 군고구마판매를 하며, 수익금 전부를 매년마다 MBC 에 100만원씩 기부를 하고잇고, 그외에 어르신들을 위한 짜장면 무료급식 봉사 , 그리고 순천에 어르신들 및 어려운 가정에 도움을 드리고 , 타 봉사단체에서 진행하는 연탄무료봉사에도 기부를 하며 진행했습니다.
그외에도 봄에는 빵을 만들어서 복지관 및 경로당 같은곳을 돌아 다니며 , 무료로 드리는 등 여러가지 봉사를 했습니다.
Q. 여수시소소한 봉사단체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소소한 인원이 모여있지만 , 가족같은 분위기에서 서로 힘든일도 미루지 않고 몸으로도맡아 하여 , 봉사가 1번이 되자는 마음으로 함께 하는모습이 장점입니다.
Q. 네번째 최근에 햇던 봉사나 기억에 남은 봉사가 있나요?
당연히 기억에 남는 봉사가 있습니다., 두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마지막으로 했던 봉사중에 길거리 쓰레기 줍기 봉사 였습니다.
어느 누가 말하지 않아도 아무말없이 회원들과 함께 웃으면서 운동삼아 다닌다 생각으로 , 함께 쓰레기를 동네별로 지정하여 줍고 다녔었는데요, 어느 누가 말안해도 할수 있다는 자체적인 요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두번째는 순천에 있는 저희 부총무님과 함께 하였던 순천 장애인연대에 기부를 하였던 내용입니다. 함께 좋은뜻으로 하자는 안건으로하여 기부를 하였는데 감사패까지 받고 , 뜻깊은 기부 및 봉사였던거 같습니다. Q. 다섯번째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이 있습니까?
저희 소봉단을 믿고 함께 해주신 회원님들께 감사 드리고요, 뒤에서 작은금액이던 큰금액이던 따지지 않고 , 기부까지 해주신 여러사장님들 사모님들 외 지인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봉사는 고민하는 순간 끝입니다. 이말이 꼭 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디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민 - kym088222@naver.com
디엠타임즈 / 대표
댓글
|
많이 본 기사
디엠타임즈TV 많이 본 기사
|